한국공생협소식
  • 공지사항
  • 협회소식
  • 행사캘린더
  • 포토갤러리
  • 이슈동참
  • 정책제안 토론
  • 협력단체 소식
Home > 한국공생협소식 > 협회소식
협회소식
제목 경기도 사회복지네이워크 정책위원으로 위촉됨
작성자 관리자 등록일 2016-02-19 조회수 1,339
첨부파일

한국공생협 임원 (김형수 회장, 조남웅 초대회장, 김미숙 사무국장, 김영자 인천지부장)

 

경기도 사회복지네이워크 정책위원으로 위촉됨.(2016. 2. 18.)

 

김형수 회장 불참하여 문승학 부회장 대신 위촉장 받음.

 

 

 

조남웅 초대회장 김명연 국회의원에게 노장법 관련 정책 환담함.

 

 

조남웅 초대회장 경기도 사회복지네트워킨위원회 정책위원 위촉식에서 노인시설 대표 자격으로 케잌 커팅식 참여함.

 

 

건배 순서에 참여함.

 

 

 

조승철 경기도사회복사협회(약칭 경사회) 회장 축사.
조승철 회장과 한 테이블에서 장기요양보험제도 관련 환담함.

 

환담 내용 :

 

1.경기도내 모든 사회복지사 보수교육비 도 차원의 지원 국내 최초로 이루어낸 점 축하함.

  ---> 조남웅 회장이 2014년 공생 맞춤형 사회복지사 보수교육 추진하여 경사회 세미나실에서 진행했었던 것이 기억납니다.

         그 이후 다각적인 장기요양기관에 종사하는 사회복지사에 대해서 정책제안을 해 주시고 관심을 가져 주시어 이루어낸 것입니다.
         앞으로도 사회복지사 처우개선을 위한 많은 정책 제안 해 주시기 바랍니다.
         어린이집 경우에는 보육교사들이 토요일 일요일 휴일에 보수교육을 받고 있습니다. 장기요양기관의 사회복지사는 보수교육시간이

         근무시간으로 인정된다고 설명해 주시니 보육시설들도 그리 될 수 있도록 정책제안을 해야 되겠습니다.

 

2.올해에도 공생맞춤형 보수교육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네. 그리 하겠습니다. 미리 복지부에 교육 일정을 통보하고 일정을 잡아야 하니 조속히 기획서를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참석임원 협의 : 고양 일산 파주 지역에서 할 수 있도록 기획서 조속히 작성하기로 하고 차기 임원회의 때 제안하기로 함.

 

3.공생의 급여수가의 동결로 경영 상태 악화되어 운영을 포기하시는 분들이 많아지고 있고 실제로 오히려 공생 시설수 줄어들고 있습니다.

  사회복지사의 처우개선과도 밀접한 사안이오니 관심과 협력 부탁드립니다. 특별히 사회복지시설 종사자 임금가이드 라인이 현실화 되고

   현장에 적용될 수 있도록 애써 주시기 바랍니다.

 ---> 네. 알겠습니다.  이와 관련하여 정책 제안서를 전달해 주시면 함께 논의하여 정책 간담회도 열고 제도 개선이 이루어 질 수 있도록 합시다.

   경기도 내 사회복지사 회원 수가 6000명을 넘어 섰습니다. 그러나 아직도 힘이 미약합니다. 공생의 사회복지사님들이 적극 참여하여 행동하는

   사회복지사들이 더 많아 지도록 홍보해 주시기 바랍니다.

 

4.우리 협회가 아직도 사단법인 인가를 받지 못했습니다. 보건복지부에서 이런 저런 핑계를 대고 있는데 경기도에서 먼저 사단법인 인가를

  받을 수 있도록 협조해 주시기 바랍니다.

 ---> 네, 요건만 갖추면 되지 못할 것이 없을텐데요... 경기도 쪽에 제출하시면 도울 수 있을 만큼 돕겠습니다.

 

-  이 상 - 

▲이전글 2016년 한국공생협의 활동방향
▼다음글 공생 A등급만들기 프로젝트는 본회의 지부별 교육신청으로 이루어 집니다.
목록